단순하고 다분한 소셜 미디어는 그만? 특화된 SNS 봇물!

인맥을 구축하고 맺어가는 기존의 단순한 형태의 소셜 미디어에서 새롭게 분화되는 특성을 가진 소셜 미디어들이 등장하고 있다.

채팅을 하더라도 어떤 목적에서 하느냐에 따라 그 관심과 재미가 달리진다는 것을 간파한 새로운 기획들이 선보이고 있다.

단순하게 이용자 간의 의사 표현과 커뮤니케이션 통로에서 관심사와 내용에 따라 통로가 카테고리화도 예상해볼 수 있다.

 

● 채팅만 하는 SNS는 ‘NO’…색다른 SNS가 뜬다 [조선일보]

● “트위터·페이스북은 이제 식상해” 분야별로 특화된 SNS 봇물 [한국일보]

저자 : KISO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