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블로그 새 기준 공개
네이버가 파워블로거 선정에 있어서 ‘신뢰성’이라는 기준을 추가하였다.
조회수나 페이지뷰 등 양적 측면만을 고려했던 기존 선정 기준에서 더 나아가 이용자에게 신뢰성 있는 활동에도(법규 준수, 사실 공개 등) 충실한지를 같이 살펴보겠다는 것이다.
네이버는 또, 파워블로거 선정 전담을 위한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를 설치하여 선정에 한층 더 높은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에 ‘신뢰성’ 추가 [연합뉴스]
● 네이버, ‘돈만 밝히는’ 파워블로거 퇴출 [ZDnet]
● 네이버 파워블로그 새 기준 들여다보니 [디지털타임스]
● 네이버, ′믿을 수 있는′ 파워블로그만 키운다 [아시아투데이]
●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 기준 변경…정성적 측면 강화 [서울신문]

이전 글
다음 글
미 FCC 오픈인터넷규칙(Open Internet Rules) 발표와 세계 망중립성 논의의 흐름
유럽연합(EU)의 구글 반독점 제소 경과와 국내 동향
일진보 꾀하는 인터넷 언론 — 각계의 노력과 변화
IoT 시대, 우리는 준비하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