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를 타고 연말 기부와 나눔의 행사 풍성

연말연시를 맞아 각 기업체와 지자체들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각종 기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인터넷 사용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기부활동의 무대가 소셜 미디어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손쉽게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향후 이러한 형태의 캄페인과 기부와 나눔의 행사는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SKT ‘페북’에 댓글달면 나도 자선기부 [아이뉴스24]

● 경기도, 무한돌봄 페이스북 캠페인 실시 [프라임경제]

● LG전자, 에티오피아에 사랑을.. 기부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 IBK기업은행 `참! 좋은 기부 사이트` 오픈 [디지털타임스]

● 던킨, 말라위 응원댓글 달면 1천원씩 적립 [이데일리]

저자 : KISO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