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의 분석, 이제 대세인가

소셜 미디어 분석은 이제 대기업이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이든 대세로 굳어지는 듯 보인다.

이제 마케팅 담당자들에게는 소셜 상의 여러 데이터를 마이닝하고 그들의 관심사를 분류하고 정리하여 누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칠지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해졌고, 각 IT 대기업들은 관련한 솔루션과 특허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 “소셜댓글 티토크, 인구통계 분석 특허 활용한 서비스 실시” [전자신문]

● 빅데이터 분석, 첫 술에 배부르랴 [블로터닷넷]

저자 : KISO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