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변화, 수익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

트위터의 트윗 관련 정책, 구글의 개인정보통합 정책, 페이스북의 기업공개 등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주류로 자리잡은 업체들이 수익을 위해 정책을 변경하는 것에서 이용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광고 이외에 확실한 수익모델이 없는 상태에서 광고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개인정보의 활용이나 각 국가별 게시물 정책의 변경에 세계 이용자들은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 사악해지는 트위터… “결국 광고수익 챙기기?” [아시아투데이]

● ‘사악해지지 말자’던 구글, 트위터 등 배제 왜? [한겨레]

● 트위터의 배신과 ‘표현의 자유’ [전자신문]

● 페이스북 IPO, 사용자에게 의미하는 바는? [한국아이디지]

저자 : K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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