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가 2013년도의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2013년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전년대비 16% 성장한 2조 4,602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 광고의 시장 규모는 152%가 성장한 4,786억원인 것으로 나타나 괄목할만한 정상세를 보였다.

2012년도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대비 158%로 기록된 바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볼 수 있다.

이에 반해 검색 광고는 전년대비 1% 성장률을 보여 저성장 국면에 돌입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전반적으로 전통적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정체기에 접어들고, 모바일, 동영상 광고가 2013년의 광고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2013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조사 [온라인광고협회 홈페이지]

지난해 국내 온라인 광고 시장 2조4602억원 [아시아경제]

모바일 약진 속 韓 온라인광고 16% 성장 [지디넷코리아]

2013년 국내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 2조4602억원 [전자신문]

저자 : K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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