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쇼핑 ‘카페인족’ 시대의 도래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현상을 일컫어 이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라 함)의 앞 글자를 딴 신조어가 등장했다. 바로 ‘카페인족’이다. 카페인하면 커피나 각종…
당신의 프라이버시는 죽었다: SNS의 보이지 않는 위협 2015년 6월 24일 고아라 KISO저널 제19호, 문화시평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회관계망서비스라고도 불리는 SNS는 그 정의를 한마디로 축약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하나 보통 “자신의 취향과 활동을 공유하거나, 타인의 취향과 활동을 관찰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더 읽어보기→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야후를 대상으로 실시한 GNI 독립평가 보고서 2014년 12월 31일 고아라 KISO저널 제17호, 해외 자율규제 소식 GNI는 회원을 대상으로 ‘GNI 원칙(The GNI Principles)’의 준수여부에 대한 독립 평가를 실시한다. 이는 GNI 원칙과 세부 실행가이드의 이행 여부를 평가하는 것으로써, GNI 이사회로부터 승인을 받은…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