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특수로 포털의 뉴스 소비량 증가
런던 올림픽 기간 동안 인터넷 포털의 뉴스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주요 포털은 올림픽 개막전부터 특집 페이지를 마련하여 PC와 모바일을 통해 경기일정과 주요내용을 소개 하는 등 올림픽 관련 콘텐츠 강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였다.
랭키닷컴에 따르면 올림픽 관련 뉴스를 소비하는 사용자 유입이 증가하면서 인터넷 뉴스 방문자(UV)는 물론 페이지뷰(PV)도 함께 상승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특히, 포털의 모바일 앱 사용량도 비약적으로 증가하였는데, 이는 새벽 시간대 경기가 많다는 점, 이용자들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점 등이 그 이유로 예측되고 있다.
• “올림픽 덕분에” 포털 뉴스 소비 확 늘었다 [지디넷코리아]
• 포털, 올림픽 특수로 트래픽 ‘팍팍’ [아이뉴스24]
• 포털업체들, 올림픽 경기 서비스 경쟁 ‘치열’?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