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표현과 데이터 마이닝 그리고 마케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이용자 표현이 늘어나면서 이를 마케팅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단순한 이용자 표현도 모이면 경향과 트렌드가 된다는 점에서 기업들은 발 빠르게 이를 활용하여 각 사별 마케팅 전략과 사업 전개에 활용하려고 하고 있다.

이를 위한 특허도 봇물을 이루고 있으며, 주요 IT 기업들은 이미 사업전략에 반영하고 있다.

 

● SNS 마케팅기법으로 8개월만에 1억5천만원 매출 [아시아 투데이]

● 데이터마이닝 관련 특허출원 매년 증가세 [IT 데일리]

● 창업시장에 부는 ‘SNS마케팅’ 바람, 회오리 될까? [비즈 플레이스]

● IBM “소셜 분석도 마케팅 ‘큰 틀’에 녹였다” [ZDnet]

저자 : KISO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