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신뢰는 하지 않지만 후보선택에는 영향을 준다
닐슨코리아가 진행한 유권자 대상의 설문조사에서 85.1%의 응답자가 SNS는 선거 후보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하였다.
반면, SNS상의 정보를 신뢰한다는 응답자는 전체의 14.1%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는 정보를 신뢰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접하는 정보에 따라 후보자 선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SNS 선거운동이 처음으로 인정된 선거인만큼 각종 여론조사 결과와 함께 이번주 치러질 선거의 결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12년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거주 만18~54세 남녀 1000명 대상의 설문조사로 이루어졌다.
• 국민 85% “SNS가 선거후보 선택에 영향” [연합뉴스]
• 국민 85%, SNS가 선거의 후보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 [뉴스웨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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