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의 이용자 증가에 따른 선거구도 변화

최근 몇 번의 선거와 더불어 10월에 있을 서울 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하여 유권자들의 SNS 이용과 선거 구도의 변화와 정치적 영향에 대한 분석 기사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 미국에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주요한 미디어로 선거에 활용하고 있으나, 우리 나라의 경우 규제와 맞물려 이러한 정치적 의사 표현에 대해 논란이 계속 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미 사회적인 트랜드는 SNS가 정치적 의사 표현 및 소통의 도구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여러 가지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 대권주자 + SNS 최강자…시너지 기대 [헤럴드 경제]

● 10·26 선거구도 ‘지역’에서 ‘세대’로 [경향신문]

저자 : K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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