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정부가 한자리에

여성가족부(장관 김금래)는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12월 13일(화) 오후 2시 관계부처가 함께 모여 각 부처에서 추진하는 청소년정책을 점검·공유하고, 청소년분야의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청소년정책관계기관협의회’를 청사(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청소년정책관계기관협의회 : 청소년정책에 관한 관계기관간의 연계·조정과 상호협력을 위하여 여성가족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관계부처 차관(급)이 참석하는 협의기구(「청소년기본법」제10조 및 동법시행령 제3조)

이번 협의회에서 관계부처는 청소년정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제5차 청소년 정책기본계획(2013-2017)’의 수립을 위해 관계부처가 협력하여 정책과제를 발굴·추진해 나갈 방안도 같이 논의하게 된다.

이밖에 청소년 체험활동 활성화, 청소년 한부모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지원 강화, 청소년 성교육 활성화 등 청소년정책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효율적인 정책추진 성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특히 정부는 청소년들이 원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2011년도 청소년특별회의’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과제를 가능한 조속히 정책에 반영하여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 청소년특별회의 :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정부에 건의하여 정책화하는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기본법」제12조)

위원장인 여성가족부 김금래 장관은 청소년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부처간의 연계와 협력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정부의 세심한 관심과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자 : KISO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